2018/08 3

2018 이키가이 いき-がい (生甲斐) by 켄 모기 (茂木 健一郞)

이키가이국내도서저자 : 켄 모기(모기 겐이치로)(Ken Mogi) / 허지은역출판 : 밝은세상 2018.02.08상세보기 MTA 워크샵에서 개인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항상 다루고 있는 주제 호세가 워크샵에 사용해서 좀 더 알고 싶어서 산 책인데,막상 책에서는 호세가 워크샵에서 사용했던 툴에 대해서는 다루지는 않는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너무나 쉽게 호세가 쓴 툴을 찾을 수 있는데,도대체 어디에서 관련 내용이 나오는 건지 궁금할 따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을 정리하기에는 좋은 툴이다.이키가이는 굳이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살아가는 보람' 정도가 적당할 듯하다. 저자는 일본의 독특한 문화처럼 설명하지만, 어느 나라에 가든 존재하는 개념이긴하다.하지만, 저자 말대로 일본인들은 이에 대해서 좀 더 충실하고 ..

2018 파워풀 (Powerful) by Patty McCord

POWERFUL 파워풀 국내도서 저자 : 패티 맥코드(Patty McCord) / 허란,추가영역 출판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2018.08.01 상세보기 조직 운영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던 경영자의 추천으로, 아무 고민 없이 덥썩 사게된 책이지만 예상치 못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은 책이다. 최근 1년 사이 드라마틱한 주가 상승으로 시가총액에서 기라성 같은 기업들을 넘어선 넷플릭스의 이야기이기에, 너무나 기대되었던 책이기도 하다. 넷플릭스에서도 조직 문화를 창조하는 CTO(Chief Talant Officer)의 역할을 담당했던 패티 맥코드가 썼기에, 넷플릭스에서 이야기하는 "자유과 책임의 문화"에 대해서 더 알고 싶었다. 사람들에겐 저마다 힘이 있다, 그걸 빼앗지 마라 “기업들이 직원들의 권한..

2014 지적자본론 by 마스다 무네아키

지적자본론국내도서저자 : 마스다 무네아키출판 : 민음사 2015.11.02상세보기 도쿄 러닝저니를 떠날 때, 꼭 방문해보고 싶은 1곳을 고르라고 했을 때, 나의 선택은 주저없이 다이칸야마 츠타야 서점이였다. 기업 전략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 것으로 이미 한국에도 여러차례 소개되었기에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으로써는 도저히 궁금해서 참을 수 없는 존재였다.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기에 다른 일정에 방해받지 않고 편안하게 둘러보고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방문할 수 밖에 없는 장소였다. 서점인지, 쇼룸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의 인테리어와 매장구성은 최근에 비즈니스에서 항상 이야기하는 고객 가치 제안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었다.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지 않으면 이제는 더 이상 고객이 물건을 구매해주지 않는 ..

Books/경영/전략 2018.08.02